본문 바로가기

Resfes Grid

nav-button

한국관광공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여행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과 공동으로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해 발표하였다.

 

이를 위해 공사에서는 SKT의 T맵 목적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해수욕장별 방문회수 및 주변 관광 시설을 분석하였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수질 데이터 분석 등 수질평가를 통해 1차 평가를 진행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해양 및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즐길거리, 볼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하여 20선을 최종 선정하였다.

 

아이와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인천 ‘동막 해수욕장’, 진도 ‘가계 해수욕장’, 맑고 잔잔한 수면으로 안전하게 해수욕이 가능한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제주 ‘협재 해수욕장’ 등은 가족단위 여행지로 제격이다. 또한 캠핑을 즐기기 좋은 동해 ‘망상 해수욕장’, 부안 ‘격포 해수욕장’, 다양한 해변 행사가 펼쳐지는 울진 ‘망양정 해수욕장’, 부산 ‘송정 해수욕장’ 등 전국 곳곳의 다양한 해수욕장에서 무더위를 식히는 신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2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여행정보 포탈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정 해수욕장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6월 20일(월)부터 7월 15일(금)까지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약 240여 명에게 아이패드, 캠핑용품,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최종학 국민관광본부장은 “전체 해수욕장 방문객의 52%가 유명 해수욕장 5개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물 맑고 즐길 거리가 많은 청정 해수욕장의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여름휴가철 국내관광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행객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여행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 : 국내스마트관광팀 송현철 팀장 (033-738-3491) / 이미숙 차장(3498)




출처 : 한국관광공사


신고